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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체전차선방식(AL T-Bar)에서의 Expansion joint 및 Air Section 설비 개량방안 연구
A Study of Equipment Improvment method of the Expansion joint & Air Section in Rigid Trolley Bar System (AL T-Bar)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3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III), 2003 Oct. 01, 2003년, pp.523 - 528  

유정상 (서울산업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  장우진 (서울 산업대학교 전기공학과) ,  이병송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전력변환그룹)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City traffic means, the electric railway of the role is overwhelming with recognizing good merits of safety, no environment disruption and accurate destination time. Currently, Korea subway are running about 290km through eight subway lines. The latest constructed subway had been made by imperove...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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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 결과 현재 우리 서울의 지하철은 1호선에서 8호선까지 약290km가 건설 운용되고 있으며 최근에 건설된 지하철에서는 사용자재 및 일부 설비들의 성능개선이 이루어져 왔다. 본 연구에서는 지하철 강제전차선 방식에서의 유지 보수 시 취약개소로 분류되는 Air Section 및 Expansion Joint 설비의 시공 방안을 개선하여 동일 지지물 설비에 의한 시공으로 정밀성 확보 및 전차선로의 Arc로 인한 전차선 교체시 보수시간 단축 및 설치비용 절감, 전차선로에 대한 대지로의 누설전류 억제효과 및 토목구조물 내에 전차선 설비시공의 단순화를 기할 수 있도록 검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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