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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 2003년도 춘계종합학술대회, 2003 May 01, 2003년, pp.574 - 577
김형균 (조선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오무송 (조선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고석만 (제주산업정보대학 인터넷비즈니스과) , 김장형 (제주대학교 통신컴퓨터공학부)
본 논문에서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효율적인 동작 제어를 위하여 익스프레션을 이용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다. 익스프레션을 이용한 애니메이션은 움직임의 표현에 있어서,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을 좀더 쉽고 유용하게 표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캐릭터의 동작 제어점들을 분석하여 익스프레션에서 애니메이션을 제어할 수 있는 요소를 찾아 그 식에 사용하였으며, 이것을 토대로 캐릭터의 동작을 자동적으로 제어하는 애니메이션을 구현하였다. 익스프레션에 의한 애니메이션은 간편한 조작으로 자연스럽고 현실적인 움직임을 생성할 수 있다는 익스프레션의 효율성이 장점으로 나타났지만, 애니메이터에 의한 키 프레임 방식에 의한 애니메이션보다는 어색함을 보였다.
This paper manufactured animation to use expression for efficient action control of character animation. Animation to use expression is method to express natural animation little more easily and usefully in expression of motion. Find urea that could control animation in expression analyzing action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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