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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시스템을 활용한 웹 기반 네트워크 장애 처리 통합 시스템 설계 및 구현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Integrated Network Trouble Ticket System with Expert system 원문보기

한국정보처리학회 2001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하), 2001 Oct. 12, 2001년, pp.1307 - 1310  

이원구 (한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이혁로 (KISTI 초고속망 연구실) ,  유기성 (KISTI 초고속망 연구실) ,  황일선 (KISTI 초고속망 연구실) ,  이재광 (한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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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네트워크 처리 시스템의 문제점은 시스템 상태나 장애에 따른 결과를 받아서 네트워크 상태가 정상인지 비정상인지를 네트워크 운영자에게 보고하는 기능은 가지고 있지만, 장애의 기록유지와 네트워크 사용자의 문의 및 불만 상담을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은 제공되고 있지 않은 상태이다. 이러한 네트워크 상에서 장애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장애를 처리하는 네트워크 장애처리시스템(Network Trouble Management System)이 필요하다. 또한, 네트워크 장애처리시스템은 궁극적으로 네트워크 운영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함으로써 네트워크 장애로 인한 시간적,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1]. 본 논문에서는 장애 처리 티켓 시스템에 전문가 시스템을 접목시켜 각 분야에 고급 전문가들을 영입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가 시스템 기반의 통합 시스템 구현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신뢰성 있는 고부가가치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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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장애처리티켓시스템에 전문가 시스템을 접목시켜 각 분야에 고급 전문가들을 영입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가 시스템 기반의 통합 시스템 구현하였다, 이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영입하여 더욱 사용자에게 신뢰성 있는 고 부가가치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망 운용에 소요되는 예산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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