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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TS를 이용한 MPEG-4 미디어 오브젝트 스트리밍 시스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PEG-4 Streaming System Using DTS for QoS(Quality of Service) 원문보기

한국정보처리학회 2002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중), 2002 Nov. 15, 2002년, pp.1631 - 1634  

한종민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  정진환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  유혁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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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서버는 클라이언트가 요청한 멀티미디어 데이터 스트림을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사용된다. 현재,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인해 멀티미디어 서버는 멀티미디어 정보를 온라인으로 서비스 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네트워크 상에서 발생하는 Packet Delay 에 때문에 서버에서 사용자에게 연속적이고 엄격한 실시간 제약이 있는 비디오 전송과 같은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힘들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서버에서 필요한 Packet 를 먼저 전송하여 Packet Delay 를 줄이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MPEG-4 에서 오브젝트의 AU(Access Unit)들의 디코딩 시간을 표시하는 DTS(Decoding Time Stamp)를 참조하여 생성된 Deadline threshold 를 기준으로 Deadline 이 가장 빠른 AU부터 전송하는 스케줄링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MPEC-4 미디어 오브젝트를 스트리밍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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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오브젝트의 AU 별로 DTS 를 고려하여 생성된 Deadline threshold 를 이용하여 EDF 알고리즘을 응용한 스케쥴링 방법을 제시하였다. 이렇게 함으로써 필요한 미디어 오브젝트들을 먼저 전송함으로써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연속적인 비디오 전송을 할 수 있다.
  • 이는 송신 측에서 수신 측이 어떻게 버퍼를 관리하는 지와 미디어 오브젝트들 간의 동기화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처리를 하는지를 예측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해준다. 또한 Systems Decoder Mod이 은 timing mod미 과 buffer model 을 포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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