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1세기 조경교육 방향 원문보기

한국조경학회 2003년도 추계 학술논문발표회 논문집, 2003 Oct. 25, 2003년, pp.8 - 17  

김세천 (전북대학교 조경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원고에서는 이러한 시대적 조경현실과 선행연구를 토대로 21세기 조경교육의 방향에 대해 몇가지 제안을 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 기술직 직군, 직렬 분류체계 통합 재분류에 따른 조경직제 도입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한다.
  • . 대학원 교육의 강화 및 대학원 졸업생의 취업기회 를 확대한다.
  • . 사회적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신규과목을 지속적 으로 개설한다.
  • .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교육을 강화한다
  • . 조경학 전문가가 지속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 는 체제를 정비하여 나간다.
  • 1) 조경학의 확립 및 대학교육의 충실에 힘쓴다.

  • 2) 조경관련볍 제정과 직능의 확립 및 확대를 지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