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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엘리베이터의 효과적인 분산 제어를 위한 시스템 모델링
System Modeling for Effective Distributed Control of Elevator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03년도 춘계전력전자학술대회 논문집(2), 2003 July 01, 2003년, pp.904 - 907  

이명언 (서일대학 전력설비자동화과) ,  정수영 (서울대학교 전기공학부) ,  권욱현 (서울대학교 전기공학부) ,  최규하 (건국대학교 전기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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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층빌딩에서는 여러 대의 엘리베이터를 두어 이러한 이동의 요구를 만족시키게 된다. 여러 대의 엘리베이터를 둔 시스템에서는 한 대의 엘리베이터만 있는 시스템에서와 달리 여러 층에서의 이동요구를 효과적으로 여러 대의 엘리베이터에 분산해서 할당해 주는 기능이 필요하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여러 대의 엘리베이터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승객의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한 군 제어 방법의 연구를 위한 군 제어 시스템을 수학적으로 모델링 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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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은 엘리베이터의 분산 군 제어 시스템을 수학적으로 모델링 하여 이 모델을 기반으로 미리 정의된 제어 목적 하에서 보다 안정되고 향상된 성능을 보이는 제어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본 논문은 엘리베이터의 분산 제어 시스템을 수학적으로 모델링 하여 이 모델을 기반으로 미리 정의된 제어 목적 하에서 보다 안정되고 향상된 성능을 보이는 제어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군 제어 시스템의 평가항목으로 오보율을 고려하여 성능지표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분석하였다.

가설 설정

  • 및 차 내부 요구가 할당되었다고 하자. 2 층, 7층, 9층에서 상향 승강장 요구가 발생하였고 3층, 7층에서 하향 승강장 요구가 발생하였다고 가정하고 5층, 10층의 차 내부 요구가 등록되어 있다고 하자. 이 때 Qh 및 CC는 어떻게 정해지는가? 그리고 차의 움직임에 따라서 Qh을 구성하는 각각의 경로 집단들은 어떻게 변화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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