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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와 포토샵을 이용한 프로젝트 중심 교육 컨텐츠
A Contents for Project-Based Instruction using Flash and Photoship 원문보기

한국멀티미디어학회 2003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하), 2003 Nov. 01, 2003년, pp.1043 - 1046  

김민정 (순천향 대학교 전산학과) ,  박두순 (순천향 대학교 정보기술 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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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수업 방법의 모색을 시도하는 교육 여건에 부응하여 학습자로 하여금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학생들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자기 주도적인 학습 방법인 프로젝트 중심 교육법을 비주얼 베이직 수업에 적용하여 프로젝트를 완성해 가는 과정을 통해 문제 해결력을 신장시키고자 한다. 그래서 상호작용이 가능한 멀티미디어 교육컨텐츠를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흥미를 유발시켜 학습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최근 웹 저작 도구로 알려진 FLASH와 PHOTOSHO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지화면인 교육컨텐츠와 차별성을 두어 애니메이션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학습자의 흥미와 집중력을 유도하고 컴퓨터와 학습자 사이의 상호작용 가능한 프로젝트 중심 교육의 비주얼 베이직 교육컨텐츠를 설계 및 구현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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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래서 프로젝트를 완성해 가는 과정을 통해 문제 해결력을 신장하고 상호작용이 가능한 멀티미디어 교육컨텐츠를 개발하였다. 또한 학생들에게 흥미와 집중력올 유발시키기 위해 학습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강력한 웹 저작도구인 플래시와 포토샵을 이용해 학습자가 학습하는데 있어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했다. 본 논문에서는 이와 같은 요구에 적합한 교육컨텐츠를 설계 및 구현하여 교육컨텐츠의 방법을 개선하였다.
  • 또한 학생들에게 흥미와 집중력올 유발시키기 위해 학습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강력한 웹 저작도구인 플래시와 포토샵을 이용해 학습자가 학습하는데 있어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했다. 본 논문에서는 이와 같은 요구에 적합한 교육컨텐츠를 설계 및 구현하여 교육컨텐츠의 방법을 개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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