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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과학영재의 판별과 선발에 관한 토론 원문보기

한국영재학회 2001년도 춘계 학술세미나, 2001 May 01, 2001년, pp.87 - 88  

정병훈 (청주교대 과학영재교육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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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학교에서 추천할 때 창의성 검사를 실시하는 것은 교육청 선발시 검사를 실시하는 것을 의미하는지 아니면 별도의 검사가 있는지 분명하지 않습니다.
  • 3. 선발 시기는 모든 센터가 공통적으로 느끼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교사들이 이동을 막 끝낸 상태이기 때문에 학생들에 대한 파악이 전혀 되어 있지 않고, 학생들 역시 5학년을 갓 올라온 상태이기 때문에 출제도 4학년 교육 과정을 기준으로 내야 하는데, 과학의 경우 과학교과가 3학년부터 시작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실제로 출제할 내용이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 3. 학생 선발시 과학의 경우 실기평가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이 책을 많이 읽기 때문에 아는 것은 많지만 실제로 조작적 능력이나 탐구 설계 능력, 알지 못하는 문제의 핵심을 이해하는 능력이 대단히 부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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