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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대형할인매장을 위한 B2B 매출정보지원 프로세스 설계
The Design of Third Order Process for B2B 원문보기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 2002년도 춘계학술대회, 2002 May 01, 2002년, pp.163 - 170  

장진익 (충청대학 산업정보과) ,  김원중 (아주대학교 기계 및 산업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form of B2C transaction, making an on-line order by using the website increases rapidly. An off-line order at the whole sale outlets is geometrically increasing. However, it is so true that both types of market are showing a tendency to become computerization. As to apply this type of compute...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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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즉, 위의 6가지 요인 중 많은 요인들은 매장 물류내에서 큰 문제가 되지 않으나, ④과 ⑥번은 아직까지 해결해야 할 이슈이다. 본 논문에서는 유통과정중에 발생할 수 있는 로스는 배제하고 매장내의 로스에 초점을 맞추어 프로세스 개선을 시도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실제 사례를 통해서, 대형할인매장 중심의 유통구조상에서 로스 및 반 품으로 인해서 생기는 전산데이터의 오류를 막기 위해 매장내에 반품을 저장하지 않고 물류센터로 옮길 것을 제시하였으며, 효과적인 B2B를 위해서는 제3자 물류회사의 역할을 재조명할 필요가 있음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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