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의 공공도서관과 경영환경의 변화 -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을 중심으로 - 원문보기

한국비블리아학회 2002년도 발표논집 제7집, 2002 Oct. 01, 2002년, pp.25 - 34  

이용남 (한성대학교 지식정보학부)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비록 서울특별시에 국한된 것이기는 하나 두 번에 걸친 공공도서관에 대한 시민만족도 조사는 우리 도서관 경영환경 변화에 하나의 분수령을 이룰 수 있는 의미 있는 작업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조만간에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또한 다른 관종의 도서관에도 도입될 수밖에 없는 커다란 흐름으로 간주하여야 할 것이다 서울특별시 당국의 행정서비스에 개선에 대한 선진적 노력을 높이 평가하면서, 이 작업이 앞으로 지속화 되고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세밀한 부분에도 보완 책이 강구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우리 공공도서관 현장과 관계 당국에 몇 가지를 제언하고자 한다
  • 본고는 서울시 공공도서관에 대한 시민 만족도 조사의 의미와 결과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제시하여 차후 조사에서의 보완을 촉구하기 위한 것이다
  • 셋째, 향후 보다 시민지향적인 공공 도서관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나아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 혁신의 기초자료 제공을 한다는 목적이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