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Color Marketing 원문보기

복식문화학회 2003년도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발표대회, 2003 Apr. 01, 2003년, pp.25 - 33  

한영아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색채는 마케팅 전략의 핵심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 특히 제품의 프리젠테이션, 브랜드의 로고, 패키지, 광고, 판매디스플레이, 제품자체색상 등에 공통요소로 사용되어질 수 있다. 색채는 전체적인 인상과 기억을 통합, 강화시키기에 그것이 패션상품인 경우 특히 의류나 미용, 화장품, 가구, 실내장식품, 벽지 등과 같이 유행에 따라 급속하게 변하기 쉬운 대상물들일 경우 매우 민감하게 소비자와 반응한다.(중략)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를 테면 베네통이나 리미티드 익스프레스 같은 경우가 그 좋은 예이며, 이러한 브랜드들은 시즌마다 새로운 색상의 흐름을 만들어 내듯이 비주얼 머천다이징 전략으로 매장의 색상을 화려하게 변화하여 소비자들의 구매를 자극해나간다. 따라서 이제는 패션상품에 있어 의류뿐만이 아니고 의류제품과 유사한 컨셉의 목욕용품이나 식기류, 테이블보 등이 함께 제안됨으로서 하나의 새로운 칼라 컨셉을 제안하고 있다.
  • 이를 테면 베네통이나 리미티드 익스프레스 같은 경우가 그 좋은 예이며, 이러한 브랜드들은 시즌마다 새로운 색상의 흐름을 만들어 내듯이 비주얼 머천다이징 전략으로 매장의 색상을 화려하게 변화하여 소비자들의 구매를 자극해나간다. 따라서 이제는 패션상품에 있어 의류뿐만이 아니고 의류제품과 유사한 컨셉의 목욕용품이나 식기류, 테이블보 등이 함께 제안됨으로서 하나의 새로운 칼라 컨셉을 제안하고 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