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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E 해석을 통한 차량 전장시스템의 커넥터 성능향상
Connector Performance Improvement of Automobile Wiring Harness System using CAE Analysis 원문보기

대한기계학회 2003년도 춘계학술대회, 2003 Apr. 23, 2003년, pp.525 - 530  

김준형 (연세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이종수 (연세대학교 기계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an automobile industry is concerned about an automobile wiring harness system. It means that development of component modules is on the increase. An importance of the connector in one part of the modules will be enhanced. A connector is made of P.B.T. (Poly Butylene Terephthalate). PBT is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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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자동차 전장시스템의 커넥터 성능향상을 구현하기 위해서 열전도가 낮은 즉 열하중이 (thermal strain)이 낮게 평가되는 것은 FRs 로선정하고, 이를 낮추기 위한 인자를 DPs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전장시스템에 사용되는 커넥터의 불량 요인을 알아보고자 고온이 커넥터에 미치는 영향을 보고 온도분포에 의해서 발생하는 응력을 해석하고자 한다. 불량 요인에는 복합적인 요소가 작용하지만 고온이 커넥터 전체에 미치는 영향을 무시할 수 없으므로, 고온이 커넥터에 미치는 영향을 보고 커넥터의 변형을 알아본 후 커넥터의 취약점을 보안하고자 한다.
  • 한다. 불량 요인에는 복합적인 요소가 작용하지만 고온이 커넥터 전체에 미치는 영향을 무시할 수 없으므로, 고온이 커넥터에 미치는 영향을 보고 커넥터의 변형을 알아본 후 커넥터의 취약점을 보안하고자 한다. 고온이 커넥터 전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후에 공리설계를 적용하여 커넥터의 취약점을 보안, 앞으로 커넥터 설계에 필요한 곳을 전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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