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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하중조건을 고려한 상용차 판스프링의 피로강도 평가 II
Fatigue Strength Evaluation of LCV Leaf spring Considering Road Load Response II 원문보기

대한기계학회 2003년도 추계학술대회, 2003 Nov. 05, 2003년, pp.1127 - 1132  

손일선 (오산대학 컴퓨터응용기계설계과) ,  배동호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  정원석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  정원욱 (현대자동차 차량시험1팀) ,  박순철 (현대자동차 차량시험1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uspension system of vehicle have enough endurance during its life time to protect passenger. Spring is one of major part of vehicle. Thus, a fatigue strength evaluation for leaf spring based on road load response was carried out. At first, strain of leaf spring is measured on the city condition and...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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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실제 차량 주행중 발생되는 도로하중에 의한 응력을 고려한 판스프링설계기준을 개발하고자 한다. 그러기 위하여 스트레인 게이지 (strain gage)를 사용하여 판스프링의 도로 주행 조건 및 시험로 주행 조건에 대한 판스프링의 변위를 계측하였다.
  • 기준을 선정할 필요가 있다. 연구에서는 판스프링의 내구목표를 만족시키고, 설계 유연성을 확보하기위하여 실제 도로 시험에서 획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판스프링의 피로 강도평가시험을 수행하였다.[3]
  • 예측된 피로 수명과 설계수명을 비교 분석하여 시험의 적정성을 평가하고 새로운 판스프링 시험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이 3단계 판스프링 평가 방법에 대하여 각각 수명을 평가해 보기로 하자. 판스프링의 목표수명은 현 설계사 양의 거리로 가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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