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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류전기철도변전소의 회생인버터 용량산정에 관한 연구
Study on capacity calculation of regenerative inverter for DC electrified transit substation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5년도 제36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B, 2005 July 18, 2005년, pp.1607 - 1609  

배창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한문섭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김용기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장수진 (성균관대학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esents capability calculation methods for regenerative inverter in DC electrified transit system. The proposed method uses a train performance and power simulation tool to calculate the regenerative power generated in the DC substation and decide the capability of regenerative inverter....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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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용량을 산출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변전소 및 운행 차량의 조건과 다른 노선의 회생률을 활용하여 간단한 계산으로 회생인버터 용량을 선정하는 방법과 전력 시뮬레이션에 의한 회생실효율 및 제곱평균회생전력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 서울 2기 지하철 노선에 대한 전력시뮬레이션으로 회생전력과 회생실효를 계산하여 적정 설치 개슈와 위치를 결정하였고, 회생 전력의 제곱평균 전력값과 최대회생 전력값으로부터 회생 인버터의 적정용량을 션정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직류급전시스템에 설치되는 회생 인버터의 용량 산정방법을 제시한다. 변전소, 운행노선 및 운행차량에 대한 주요 파라메타를 이용해 근사화하여 계산하는 방식고}, 전력시뮬레이션을 이용하여 얻어진 회생선력으로 계산하는 방식을 기술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직류급전시스템의 회생인버터 설치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설치 위치, 설치 개수 및 최적의 설치 용량을 산출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변전소 및 운행 차량의 조건과 다른 노선의 회생률을 활용하여 간단한 계산으로 회생인버터 용량을 선정하는 방법과 전력 시뮬레이션에 의한 회생실효율 및 제곱평균회생전력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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