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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기 고성능 속도제어를 위한 관성과 마찰계수 추정 알고리즘
Inertia and Friction Constant Estimation Algorithm for High Performance Speed Control of Electric Motor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6년도 제37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B, 2006 July 12, 2006년, pp.927 - 928  

김지혜 (경북대학교) ,  최종우 (경북대학교) ,  김흥근 (경북대학교) ,  안진우 (경성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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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전동기의 속도제어에 필요한 관성과 마찰계수를 추정하는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속도관측기에서 발생하는 추정속도와 실제속도로부터 최소자승법을 이용하여 관성과 마찰계수를 동시에 추정한다. 모의실험을 수행하여 추정관성과 추정마찰계수가 제안된 방법에 의하여 각각 실제값에 수렴함을 보인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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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은 관성 오차와 마찰계수 오차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속도오차 신호를 관측함으로써 관성과 마찰계수를 동시에 추정하는 알고리즘을 제안 하여 모의실험으로 특성을 확인하였다. 관성 마찰계수 추정기는 +200%와 -50%의 초기관성과 초기마찰계수 오차에 대해서도 수초 이내에 실제관성 과 실제마찰계수를 추정하였다.
  • 고성능 전 동기 구동을 위해서는 전동기의 관성과 마찰계수가 필요하다. 본 논문은 쇠 소자승법을 이용한 제어기를 통하여 이 두 가지의 파라미터를 동시에 추징 하는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가설 설정

  •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관성과 마찰계수를 추정하기 위해 전류제어기는 이상적인 1차 LPF로 가정하였고 속도제어기는 PI제어기로 구성하였다. 다음 푠 1은 모의실험에 사용된 체원이다.
  • 외란 부하토크의 변화는 제어기의 샘.풀- 맇 주기에 비혮 매우 작으므로 외란 토크는 일정하다고 가정하여. 그 미분 을 ‘0’으로 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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