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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과적차량 자동 단속시스템 도입방안
Study on the Automatic Supervision System of Overloading vehicle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8년도 제39회 하계학술대회, 2008 July 16, 2008년, pp.1052 - 1053  

류승기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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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과적 차량은 일반 승용차보다 도로를 많이 훼손하여 도로, 교량의 사용 수명을 단축시키고, 유지보수 비용을 상승시키는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한 과적 화물차량은 정상차량에 비해 도로 주행 흐름을 상대적으로 떨어뜨려, 도로 용량을 저하시키며, 소음과 진동의 발생, 배기가스 배출 등 여러 가지 문제를 발생시키는 원인이다. 특히, 도심지에서의 화물차 운행은 선진적인 단속체계가 더욱 필요하다. 현재의 단속시스템은 단속인력과 계측장비를 설치한 고정식의 과적 검문소를 운영하거나 이동식의 단속 검문을 병행하는 방식이다. 그러나 도심지의 경우, 교통정체, 고정식 검문소의 부지 확보 등 현실적으로 단속업무를 실시하기 어려운 환경이다. 본 논문에서는 현재 운영하는 고정식의 단속시스템을 자동 단속시스템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기술적 구성 방안에 대해서 검토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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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차선당 4~8개의 MS-WIM 센서를 사용하여야 정확도를 유지하는데 적절하다고 하였고, 이때 센서의 종류, 가격, 설치간격, 도로노면 포장상태 등을 고려하여 사용자가 결정하여야 한다. 그리고 단속 자동화는 아직 정착되지 않았지만, 가까운 미래에 전 과정의 완전 단속 자동화를 실현할 것이고, 이를 위해서 MS-WIM의 정확도와 정확도를 유지하는 지속성에 대한 개선을 꾸준히 하여야 한다는 결과를 제시하였다.[2], [3]
  • 도심지에서의화물차 운행 특히 과적 차량의 운행은 교통사고를 유발시키는 원인으로, 선진적인 단속체계가 필요하다. 본 논문은 도심의 화물차 통행제한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선진화한 자동 단속시스템의 구성방안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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