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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위한 브랜드 네임에 관한 연구 -상징적 의미를 내포한 국내 브랜드 네임을 중심으로
A study on brand-name for an effective communication strategy 원문보기

한국디자인학회 2004년도 추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4 Oct. 15, 2004년, pp.104 - 105  

이광득 (동서대학교 비쥬얼디자인학과) ,  이용우 (동서대학교 비쥬얼디자인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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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강력한 브랜드 파워의 구축의 시작이 될 수 있는 브랜드 네임 중 상징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브랜드가 가지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한 연구를 통해 상징적 의미를 내포한 브랜드 네임에 대한 연구를 목적으로 한다.
  • 현재, 출시되어져 있는 상품의 브랜드 중 상징적의미를 내포한 브랜드 네임개발의 사례분석을 통해 브랜드네임 개발 과정에서 계획되었던 제품의 차별화를 위해 설정된 상징적 의미의 브랜드 요소들이 브랜드 자산 가치를 위해 커뮤니케이션 전략에서 어떠한 차별화된 요소로 작용하는지에 대해 밝히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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