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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ICE CLASS가 적용되는 선박의 E/R longitudinal frame 비선형 구조 해석
Nonlinear Structural Analysis of E/R Longitudinal Frame of Ice Class Vessel 원문보기

대한조선학회 2006년도 특별논문집, 2006 Sept. 30, 2006년, pp.40 - 45  

조성암 (STX 조선주식회사 조선해양연구소) ,  임효관 (STX 조선주식회사 조선해양연구소) ,  김호경 (STX 조선주식회사 조선해양연구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For ships of ice class, finish Maritime Administration(FMA) requires brackets on intersections between longitudinal frames and the web frames within the ice-strengthened area. The main object of this paper is to verify ultimate load carrying capacity of longitudinal frame without brackets of engine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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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생산성 향상을 위하여 양단 bracket 설치하지 않는 효율적인 설계의 구조 안전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FMA가 제시한 Tentative Guidelines에 따라 비선형 구조 해석을 수행하였다. 비선형 구조 해석은 FMA 규정을 만족하는 설계와 longi.
  • 본 연구는 ICE CLASS 적용 선박의 종 늑골구조에 대하여, 양단 bracket 설치를 의무화하는 FMA 규정을 면제 받기 위하여 비선형 해석을 수행하였다.

가설 설정

  • 해석에 사용한 재료 물성치는 Table 1과 같으며, isotropic bilinear hardening mod이믈 가정하였다.
  • 경계 조건은 상단과 하단은 완전 고정, 선수와 선미부 경계 (FR. 13, FR. 23)는 단순 지지로 가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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