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PP 설계기법 연구
An Investigation on CPP Design Technology 원문보기

대한조선학회 2007년도 특별논문집, 2007 Sept. 30, 2007년, pp.68 - 73  

송인행 (삼성중공업 조선해양연구소) ,  이태구 (삼성중공업 조선해양연구소) ,  한재문 (삼성중공업 조선해양연구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PP is widely utilized in RoPax ship, shuttle tanker etc. due to excellent manoeuvrability in low speed, and its usage is recently increased. The CPP was almost designed by CPP maker, and its performance seemed to be not fully optimized. In this study the whole CPP design procedure was reviewed and ...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기보유의 프로펠러 성능해석 기법을 활용하여 CPP 설계에 필요한 피치각 변화에 따른 offest 생성 프로그램과 연결시켰으며, face 캐비테이션 추정 기법을 개발하였다. 그리고 피치각 변경시 소요되는 spindle torque 추정 기법을 메이커의 자문을 거쳐 개발하였다.
  • 이러한 문제는 CPP 설계를 메이커에 의존하는 동안에는 회피할 수 없을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향후 메이커와의 공동 설계를 전제로 CPP 설계기술의 자립을 독 표로 하여 CPP 설계기법 개발 및 성능 향상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개발된 CPP 설계기법 중 날개 구동 관련 기술은 일본의 CPP 메이커인 KHI의 검토를 받았으며, CPP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하여 Shuttle tanker선을 대상으로 프로펠러 설계를 수행하고, 모형시험을 수행하였다.

가설 설정

  • - Shaft geneiator의 사용시 일정한 RPM의 유지 가능.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