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테이너 터미널은 육상수송과 해상 수송의 연결기능을 수행하는 복합 운송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내부적으로 본선 작업 시스템, 구내 이적 시스템, 장치/보관 시스템, 게이트 작업 시스템, 정보 관리 시스템등의 운영시스템을 가진다. 본 논문에서는 터미널의 배치평가와 컨테이너 장비의 찰용도 평가를 주요 목적으로 하여 장치장과 선석의 배치 대안에 대한 평가, 취급 장비의 개별적인 운영 효율성을 평가는 시뮬레이터의 개발이 목적이다. 시뮬레이션 모형의 개발은 설게 및 모델링 단계에서 재사용이 높고 모듈화하여 이식이 용이한 객체 지향 기법을 이용하였다.
컨테이너 터미널은 육상수송과 해상 수송의 연결기능을 수행하는 복합 운송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내부적으로 본선 작업 시스템, 구내 이적 시스템, 장치/보관 시스템, 게이트 작업 시스템, 정보 관리 시스템등의 운영시스템을 가진다. 본 논문에서는 터미널의 배치평가와 컨테이너 장비의 찰용도 평가를 주요 목적으로 하여 장치장과 선석의 배치 대안에 대한 평가, 취급 장비의 개별적인 운영 효율성을 평가는 시뮬레이터의 개발이 목적이다. 시뮬레이션 모형의 개발은 설게 및 모델링 단계에서 재사용이 높고 모듈화하여 이식이 용이한 객체 지향 기법을 이용하였다.
The container terminal is the unified transportation system which connects between a land transportation and a sea transportation. This system has many subsystems such as ship operation, yard transfer operation, yard storage system, gate operation, and information manage system. This paper presents ...
The container terminal is the unified transportation system which connects between a land transportation and a sea transportation. This system has many subsystems such as ship operation, yard transfer operation, yard storage system, gate operation, and information manage system. This paper presents a method of modeling a simulator with which user can evaluate the efficiency of the equipment and allocation policies in the container terminal. The final purpose is to estimate the efficiency of each equipments and the distribution policies. In a design step in the simulator development. We suggest the Object Oriented method with which the developer can easily design, because the object oriented method has the advantages of reusability and modularity.
The container terminal is the unified transportation system which connects between a land transportation and a sea transportation. This system has many subsystems such as ship operation, yard transfer operation, yard storage system, gate operation, and information manage system. This paper presents a method of modeling a simulator with which user can evaluate the efficiency of the equipment and allocation policies in the container terminal. The final purpose is to estimate the efficiency of each equipments and the distribution policies. In a design step in the simulator development. We suggest the Object Oriented method with which the developer can easily design, because the object oriented method has the advantages of reusability and modular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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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본 논문에서 객체지향 기법을 이용하여 컨테이너 터미널 내부에 Crane의 활동과 Trailer, YT, Ship 과 같이 컨테이너를 운송하는 활동 등 수 많은 활동들이 복잡하게 행하여지는 시스템의 설계 방법을 나타낸다. 제안된 설계 방법을 이용하여 객체지향기법을 가장 잘 반영하는 Java 기반의 시뮬레이션 툴 이용해서 구현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의 주목적인 컨테이너의 평가를 위한 구체적인 값을 구하기 위한 세분화된 설계가 미흡했다. 본 논문의 시뮬레이션 설계 방식을 제시하며 보다 정확하고 빠른 시뮬레이터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성능/효과
시뮬레이션 출력 결과(Table 4)는 장비, 고객 및 시설로 나뉘어 제공되었고 장비 생산성, 가동률, 이동시간, 대기 시간이 있으며 이동장비는 장치장 및 선석에서 대기시간과 서비스 시간, 그리고 선회 시간 등이 있다.
후속연구
그러므로 개발된 시뮬레이터로 얻어진 1차 데이터를 이용해서 세부적인 정책이나 실시간 운영시스템을 구체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결과값과 일력값과의 관계 혹은 개별 결과값이세부적 운영시스템에 미치는 영향등의 연구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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