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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사슬 환경에서 제약이론을 적용한 재고 보충 및 차량경로문제 결정
An approach for inventory routing problem using TOC in supply chain 원문보기

대한산업공학회/한국경영과학회 2006년도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2006 May 01, 2006년, pp.179 - 186  

김강태 (한양대 산업공학과) ,  이영해 (한양대 산업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re was a lot of research to integration of the transshipment and inventory problem in supply chain. Such a integration of inventory and transshipment problem called IRP (Inventory Routing Problem). We consider a distribution problem in which a set of products has to be shipped from a supplier to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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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재고의 부족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을 경우는 신속처리 구역의 버퍼 수준만을 증가 시켜 주고 재고의 부족 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안전구역 버퍼 수준과 신속처리 구역의 버퍼 수준을 동시에 증가 시켜 주며 추적구역을 감소 시켜 주도록 한다. 또한 재고 부족에 대해 고객의 서비스 수준을 유지 시켜 고객에 대한 판매 기회 상실 및 고객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서 비상보충이라는 대응책을 사용하도록 한다. 비상보충 시 차량 경로계획은 따로 구성하지 않도록 한다.
  • 앞에서 설명했던 버퍼 관리에 대한 알고리듬을 제안하고자 한다. 버퍼는 신속처리 구역, 추적 구역, 안 전 구역의 3가지 수준으로 나누어지며 초기 버퍼의 수준은 아래와 같이 정해진다.
  • 위의 Tabu탐색 알고리듬을 통한 차량 경로 문제 해결과 버퍼 관리 알고리듬을 통해 재고 보충 일정계획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재고 경로 문제 (IRP) 에 해법에 대한 알고리듬을 제안하고자 한다.
  • 재고 경로 문제의 해결을 위해 재고 보충 일정계획 수 립과 차량 경로 문제를 고려하는 알고리듬을 제안하고자 한다. 재고 보충 일정계획을 수립하여 기간별 평균 재고 비용을 계산하고 재고관리 정책에 따라 재고 보충에 따른 기간별 평균 수송비용을 계산함으로써 보충 주기 내 최소의 비용을 가지는 소매점 별 리드 타임과 재고 보충량, 그리고 최적 경로를 찾을 수 있다.

가설 설정

  • 그리고 제품은 제품 성장 단계를 지나 안정 단계에 접어들어서 제품의 수요가 어느 정도 안정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각 소매업자의 수요는 정규분포로 가정한다.
  • 여기서 흐름은 막는 제약과 핵심문제를 찾는다. 두 번째로 “무엇으로 변화할 것인가”이다. 전체 흐름량을 최 대화하는 것이며 세 번째로는 “어떻게 변화를 추진하는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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