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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선 속도향상을 위한 철도신호시스템의 동향 연구
The Study of Railroad Signal control system for old line speed elevation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5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5 Nov. 01, 2005년, pp.958 - 963  

김유호 (경봉기술주식회사) ,  이훈구 (경봉기술주식회사) ,  이수환 (경봉기술주식회사) ,  김용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백종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uch research for speed elevation of old first move of internal railroad is achieved. Also, several fees of foreign flag age of forty years improvement of a signal system and development accomplish. This treatise examines about. improvement and development. of consisting signal system in internal. A...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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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각각의 특성에 맞는 장치의 특성은 분리하되 원초 적인 정보의 종류를 표준화 하므로 추후 다방면으로 연계를 도모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정보 및 체계 를 수립하여야 할 것이다. 따라서 각 차상신호장치의 공통적인 장치로써 지상장치에서 송신하는 정보를 수신하는 장치인 BTM(Balise Transmission Module)장치에 대하여 각각의 규격 및 특성을 검토 하여 국내에 적용되어지는 차상신호시스템의 차상신호용 BTM장치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 그러나 이런 일련의 노력들이 체계적인 효과를 보기 위하여 시스템의 구축이나 개 발로 완료되는 것이 아닌 국가 기술력의 확보, 신기술의 표준화, 국내 환경에 맞는 시스템의 개량 등을 수행하여 추후의 유지보수 및 장비의 대체 능력을 향상시켜 궁극적 목표인 국가 경쟁력의 확보를 기하여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현재 추진 중인 국내의 기존선 속도향상사업의 내용과 추진방향을 검토하고 이에 따른 표준개발의 방향과 기술력 확보를 위한 일부 방안을 제시하고 자 한다.
  • 국내 철도의 기존선 속도향상을 위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또한 기초로 신호시스템의 개선 및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국내에서 호시스템의 개량 및 개발에 대하여 검토하고 국내에서 가장 취약적인 단일체계의 개발 및 연구추진체계에 대하여 검토하고 그에 따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현재 국내의 철도 기술 은 많은 발전을 거듭하여 왔으며, 최근 건설된 경부선과 호남선의 고속철도 건설에 따라 빠른 속도로 운행속도의 향상이 이루어 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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