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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선로 행거의 길이조절방식 개선방안
A Suggestion for Improvement of Hanger length adjusting method in Trolley Wire Line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5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5 Nov. 01, 2005년, pp.730 - 735  

김균식 (서울지하철공사) ,  박한철 (서울지하철공사) ,  박한용 (서울지하철공사) ,  차광석 (서울지하철공사)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thesis, As electric railway vehicle's speed becomes faster and faster and functional, the conditions of operation (or running condition) of the vehicle also become complicated and diverse. As the number of electric vehicle increases by enhancement of the running condition, problems are also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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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렇다고 해서 행거를 신품으로 제작하여 교체하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조절시에는 전차선과 궤도와의 불평형이 형성되어 전차선로의 장애요인이 발생될 수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개선된 행가를 제작하였고 기존의 행거와 개선된 행거의 성능 및 효율성을 비교하고자 한다.
  • 제작된 행가의 길이가 적정하지 않을 시 불안전 접속 개소에서 전기차 또는 바람등에 의한 가선진동으로 전차선의 마모 및 불평형이 증대하여 아직 사용수명이 남아있음에도 이를 방지하기 위해 행가를 신품으로 교체하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선, 진동 및 불안전 접촉을 방지하고자 행가 길이를 조절하여 전차선의 높이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이선 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기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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