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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궤간 가변 윤축의 압축스프링에 대한 강도해석
Strength Analysis for Compressed Coil Spring in the Gage - Adjustable Wheelset System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7 Nov. 08, 2007년, pp.1012 - 1017  

김철수 (한국철도대학 차량기계과) ,  안승호 (한국철도대학 운전기전과) ,  정광우 (한국철도대학 운전기전과) ,  장승호 (철도기술연구원) ,  장국진 (한양대학교 대학원) ,  김정규 (한양대학교 기계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o reduce the cost and the time of transport in Eurasian railroad networks such as TKR(Trans-Korea Railway), TCR(Trans-China Railway) and TSR(Trans-Siberia Railway) owing to the problem of different track gauges (narrow/standard/broad gauge), it is important to develop the gauge - adjustable wheelse...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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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개발 중인 궤간가변 화차의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궤간가변 압축 스프링의 강도에 대한 평가가 중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궤 간가변 윤축시스템의 안전성 을 확보하기위하여 유전자알고리 듬을 이용하여 궤 간가변 압축스프 링 의 최적 설계안을 제시하고, 압축스프링의 강도를 평가하고자 한다.
  • 유한요소해석에 의한 강도평가가 중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궤간가변 압축스프링의 처짐의변화에 따라 발생되는 응력을 연속적으로 평가하고자 한다. 요소 형태는 3차원해석을 위한 8절점 직육면체요소이며, 총 요소수와 총 노드수는 각각 13, 796 및 16, 500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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