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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Nov. 13, 2008년, pp.162 - 168
서장호 (서울대학교, 전기역학 연구실) , 임재원 (서울대학교, 전기역학 연구실) , 전원 (동아대학교) , 정호창 (동아대학교) , 김민석 (동아대학교) , 정현교 (서울대학교, 전기역학 연구실)
To predict efficiency of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s(IPMSM) and to cope with the demagnetization risk of permanent magnets used in the IPMSM, accurate iron analysis of the IPMSM is very important at the motor design stage. In the analysis, we developed a new iron loss model of el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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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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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응용 분야가 확대되는 이유는? | 최근 높은 효율과 광범위한 속도 영역 얻기 위해 회전자의 인덕턴스 분포 차이를 이용한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응용분야가 확대 되고 있다. 하지만,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는 운전 특성상 고속에서 높은 주파수 특성으로 인하여 철손이 많이 발생하여 회전자에 매입된 자석의 감자 위험이 높으며 효율저감의 위험성도 가진다. | |
고정 철손계수를 사용한 기존의 철손 계산 방식의 한계는? | 지금까지, 철손계산을 위한 기존의 방식은 고정 철손계수를 사용하였다. 이러한 방식은 일정속도 영역에서 동작하는 일반 상용 전동기에서는 비교적 정확한 철손해석을 보장하지만 속도영역에 따라 동작 주파수와 자계 분포 상황이 급격히 변하는 견인전동기의 철손해석에는 적용할 수 없다. | |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한계는? | 최근 높은 효율과 광범위한 속도 영역 얻기 위해 회전자의 인덕턴스 분포 차이를 이용한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의 응용분야가 확대 되고 있다. 하지만,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는 운전 특성상 고속에서 높은 주파수 특성으로 인하여 철손이 많이 발생하여 회전자에 매입된 자석의 감자 위험이 높으며 효율저감의 위험성도 가진다. 또한 고속에서 구동할 때에 발생되는 철손양이 열원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저속 구동상황보다 상대적으로 크다. 특히 회전자에서 발생하는 철손은 영구자석의 열감자문제와 직결되므로 정확히 계산되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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