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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Nov. 13, 2008년, pp.364 - 371
이남진 (현대로템(주), 주행장치개발팀) , 양방섭 (현대로템(주), 주행장치개발팀) , 김철근 (현대로템(주), 주행장치개발팀)
In general Maglev (magnetically levitated vehicle) has about 4 or 5 bogies per one vehicle to improve stability of electromagnetic suspension and 4 air-spring per one bogie are to be equipped to prevent form excessive yawing and pitching motion of bogie. 3 leveling valve per one vehcile will be app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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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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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차량의 현가시스템은 무엇으로 구성되는가? | 자기부상차량의 현가시스템은 공기스프링, 보조공기통, 높이조정밸브, 배기밸브로 구성되며, 현수장치의 구성과 배치는 그림 1과 같다. | |
자기부상차량에서 현수시스템은 무엇으로 구분되는가? | 자기부상차량에서 현수시스템은 전자석으로 지지되는 전자기 현수 시스템과 공기스프링의 조합으로 구성된 기계적 현수시스템으로 구분된다. 하지만, 본 검토에서는 공기스프링을 이용한 기계적 현가장치로 제한한다. | |
자기부상차량의 현가시스템 중 공기스프링은 무엇의 조합으로 적용되는가? | 차량에서 공기스프링은 탄성계수를 낮추기위한 보조공기통과 댐핑효과를 고려한 오리피스의 조합으로 적용된다. 이러한 구성은 공기스프링과 보조공기통, 오리피스의 모델링을 그림2와 같이 단순화하여 아래와 같이 식을 전개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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