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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Nov. 13, 2008년, pp.1084 - 1089
엄주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륜궤도연구실) , 양신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륜궤도연구실) , 강윤석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륜궤도연구실) , 황성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륜궤도연구실)
In this paper, a method for determining the boundary conditions which are derived from the random obstacles on the curves was presented. An algorism using this method is also developed. This determination method can be used for a good engineering tool in optimal curve design and an Radius-trans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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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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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로선형은 무엇에 영향을 주는가? | 철도에 있어서 선로선형은 건설비와 차량의 주행안정성/승차감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이나 설계요구사항에 있어서는 상호 역비례관계에 있어 양 측면을 고려하여 선로선형을 적절히 결정할 필요가 있다. 또한 철도선로선형은 아주 높은 영구성을 갖는다. | |
곡선부 선로선형 설계시 중요한 요소는? | Baluch, H(1983)는 곡선부 선로선형 설계시 중요한 요소인 완화곡선 연신기법을 제시하였으며, Hashimoto(1989)는 완화곡선의 특성에 따른 차량동요와의 관계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2][3] | |
곡선반경-완화곡선장의 허용범위 산정을 위한 최적 경계조건 설정 관련 연구의 결론은? | i) 곡선부 선형 설계시 곡선상 지장물 위치에 따른, 즉 지장물이 원곡선부 또는 완화곡선부 어디에 있든 최적 R-Lt 경계조건을 결정할 수 있는 기법을 제시하였다. ⅱ) 중앙부와 직선부에 지장물이 있을 경우가 대부분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횡방향 지장물 위치에 따라서는 궤도중심선에서 멀리 떨어질수록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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