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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Nov. 13, 2008년, pp.1525 - 1538
차재환 (한국철도공사, 차량기술단) , 정인수 (한국철도공사) , 조광우 (한국철도공사, 차량기술단)
Currently, it has been a fashion to include RAMS of rolling stock in the order for purchasing the rolling stock. However, it's only to suggest a qualitative value or an ideal target without giving or demonstrating actual RAMS target, with only demonstrating passive RAMS by the data provided by the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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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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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KTX-II RAMS 계획과 RAMS 입증 계획을 작성 및 승인을 진행하면서 성공적인 신규고속차량(KTX-II) 도입을 위해서는 신뢰성 및 안전성 확보가 최우선 과제가 되면서, 실제 해외 RAMS 표준 및 KTX 적용사례, 전동차 MTRC 및 해외 철도차량의 적용사례를 활용코자 노력했으나 국내는 어떠한가? | 그러나 실제 KTX-II RAMS 계획과 RAMS 입증 계획을 작성 및 승인을 진행하면서 성공적인 신규고속차량(KTX-II) 도입을 위해서는 신뢰성 및 안전성 확보가 최우선 과제가 되면서, 실제 해외 RAMS 표준 및 KTX 적용사례, 전동차 MTRC 및 해외 철도차량의 적용사례를 활용코자 노력하였다. 하지만 국내 환경 즉, 국내 구성품 부품 제작사의 RAMS 적용사례가 거의 전무한 상태다. | |
요즘 철도차량의 RAMS(Reliability, Availability, Maintainability, Safety)기준 적용의 현실은? | 요즘 철도차량의 RAMS(Reliability, Availability, Maintainability, Safety)기준 적용은 유행처럼 철도차량 발주사양에 포함되어 구매되고 있으나 실질적인 RAMS 목표를 제시 및 입증하지는 못하고 있으며 정성적 목표 또는 이상적인 목표치를 제시하여 제작사 제출 자료에 의한 소극적인 RAMS 입증에 그치고 있다. | |
2006년6월 계약한 KTX-II 100량 도입사업의 RAMS 적용기준을 살펴보면 어떤 목표를 제시하고 있는가? | 2006년6월 계약한 KTX-II 100량 도입사업의 RAMS 적용기준을 살펴보면, 기존 KTX RAMS 적용기준을 대부분 준용해서 고속차량 발주사양의 목표를 제시하였으며, 이는 동종 고속차량의 RAMS 성능 수준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였다. 그러나 실제 KTX-II RAMS 계획과 RAMS 입증 계획을 작성 및 승인을 진행하면서 성공적인 신규고속차량(KTX-II) 도입을 위해서는 신뢰성 및 안전성 확보가 최우선 과제가 되면서, 실제 해외 RAMS 표준 및 KTX 적용사례, 전동차 MTRC 및 해외 철도차량의 적용사례를 활용코자 노력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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