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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08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June 12, 2008년, pp.1024 - 1031
조정민 (현대로템, 전장품개발팀) , 이종민 (현대로템, 전장품개발팀) , 강병관 (현대로템, 전장품개발팀) , 박성호 (현대로템, 전장품개발팀) , 김철호 (현대로템, 전장품개발팀) , 최종묵 (현대로템, 전장품개발팀) , 김국진 (현대로템, 선행제품개발팀)
The performance of magnetic levitation controller is affected from not only levitation control algorithm but also the interaction between compositing system, so it is important to design maglev system considering the character of magnetic levitation controller in order to get the required performa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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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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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시스템의 핵심기술은 무엇인가? | 자기부상시스템은 차세대 교통수단으로써 자기부상열차의 핵심기술인 부상제어기술은 기본적으로 고속 운행을 지향하고 있지만 중저속의 차량에도 낮은 유지보수비와 저소음 그리고 높은 등반능력등과 같은 많은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부상제어기술이 안정화된다면 그 활용도가 매우 높다.[1] | |
부상제어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에는 무엇이 있는가? | 따라서 자기부상열차의 부상제어 성능향상을 위해서는 자기부상제어의 특성을 고려한 시스템의 설계가 중요하다. 부상제어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로는 부상마그네트의 동특성 및 시스템의 하중, 추진 장치의 수직/수평힘 그리고 레일의 조건 등이 있다.[2][3] | |
부상마그네트의 부담하중과 마그네트 인덕턴스 변화에 대한 상관관계를 분석하는 방법으로 어떤 방법을 택하였나? | 본 논문에서는 자기부상제어의 성능에 영향을 주는 여러 가지 요소 중 차량측면에서 부상제어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부상마그네트의 부담하중과 마그네트 인덕턴스 변화에 대한 상관관계를 분석하였다. 분석방법으로는 부상마그네트의 부담하중 또는 마그네트 인덕턴스를 특정 값으로 변화시켰을 경우 부상제어시스템의 극점이동과 보드선도의 상대안정도의 변화를 분석하는 방식을 택하였다. 그리고 부상시스템의 보드선도와 실제 주행시에 나타나는 주행공극파형과의 연관성을 분석하기위해서 한국기계연구원 자기부상열차(UTM-01)의 마그네트 드라이브를 대상으로 주파수 응답 실험하였고 그 실험결과(보드선도)와 50[km/h] 주행시 얻어진 주행공극신호를 FFT분석하여 얻어진 결과를 비교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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