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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08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June 12, 2008년, pp.841 - 848
이준석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 최성훈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세대고속철도기술개발사업단) , 김상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세대고속철도기술개발사업단) , 박춘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차세대고속철도기술개발사업단)
This paper examined dynamic characteristics of high speed trains using a time varying frequency transform. Fourier transform based methods are frequently used for the calculation of the dynamic characteristics of trains in the frequency domain, but they cannot represent the time-varying character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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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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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파수 응답함수는 무엇을 나타내는가? | 주파수 응답함수는 시스템에 대한 입력과 출력 신호 주파수 변환 결과의 비율로 시스템의 고유한 특성을 나타낸다. 차량의 주파수 응답특성은 충격망치나 가진기 등을 이용하여 차량을 가진하고 수집된 가속도계의 신호를 주파수 분석을 하여 알 수 있다. | |
차량의 주파수 응답특성을 충격망치나 가진기 등을 이용하여 분석하는 방법의 단점은? | 차량의 주파수 응답특성은 충격망치나 가진기 등을 이용하여 차량을 가진하고 수집된 가속도계의 신호를 주파수 분석을 하여 알 수 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윤축, 대차, 차체 등으로 분리된 상태에서는 가능하지만 조립된 차량에서는 적용하기 매우 어렵다. 그러므로 차량에 가속도계를 부착한 뒤 궤도를 주행하면서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면 다양한 가진에 대한 차량의 주파수 응답특성 분석이 가능하다. | |
차량의 주파수 응답특성을 알 수 있는 방법은? | 주파수 응답함수는 시스템에 대한 입력과 출력 신호 주파수 변환 결과의 비율로 시스템의 고유한 특성을 나타낸다. 차량의 주파수 응답특성은 충격망치나 가진기 등을 이용하여 차량을 가진하고 수집된 가속도계의 신호를 주파수 분석을 하여 알 수 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윤축, 대차, 차체 등으로 분리된 상태에서는 가능하지만 조립된 차량에서는 적용하기 매우 어렵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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