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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08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June 12, 2008년, pp.2448 - 2454
남두희 (한성대학교) , 권혁빈 (철도기술연구원)
Urban areas face congestion problems that diminish personal mobility and freight-transportation productivity. An increasing number of experts suggest that separating freight traffic from passenger traffic makes sense in terms of economics, the environment, and safety. Some experts suggest that un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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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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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대 주요 수송수단은 무엇인가? | 5대 주요 수송수단인 도로, 철도, 항공, 해운, 파이프라인 중 파이프라인에 해당되는 운송수단으로, 파이프라인은 현재까지 주로 유류 운송에 사용되어 왔으나 점차 소량화물(우편 및 현금) 및 광물 등의 화물수송에 쓰이고 있으며 승객 및 중량화물까지 운반하려는 연구개발이 진행 중에 있다. 튜브운송수단은 파이프라인을 이용함으로써 혼잡한 도심에서 화물을 빠르고 적시에 운송이 가능하도록 하는 안전하고 경제적인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 |
튜브운송기술의 개념이 정립된 것은 언제인가? | 튜브운송기술의 개념이 정립된 것은 1994년경으로 물류운송 및 여객운송용으로 10여 년 동안 튜브운송 기술 실용화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실제 운영 사례는 극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에 시스템 검증은 안 되어 있어 각 시스템에서 주장하는 성능과 사양중심으로 기술하도록 한다. | |
튜브의 가장 큰 장점 두 가지는 무엇인가? | 튜브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두 가지를 들 수 있다. 첫째, 지하를 통한 중심부 연결이 가능하다. 지하에 설치된 수송 파이프 네트워크를 통해 도심을 통과하게 되므로 지상의 교통 혼잡, 도로교통 신호, 고장, 사고에 무관하게 되어 정확한 지점 및 시간에 최적화된 절차로 운송이 가능하며 또한 컴퓨터에 의해 제어□운영되는 차세대 수송시스템으로 환경 친화적이다. 둘째, 공간 및 에너지 자원의 절약이 가능하다. 첨단기술을 사용한 빠른 건설과 환경 친화적인 파이프라인 건설기법의 사용으로 공간, 에너지 및 자원이 절약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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