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수산단의 선박 입출항 현황 및 사고사례에 대한 연구
The Safety Management System Sonstruction for Ship come alongside in the Yeosu Industry Area 원문보기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 2004년도 춘계종합학술대회, 2004 May 01, 2004년, pp.281 - 284  

신현식 (여수대학교 공과대학 전자통신공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남해안의 여수 산단에 하루 100여척의 위험물 선박이 입ㆍ출항하면서 육지와 접안시 크고 작은 선박사고가 매년 발생하고 있으며 또한 발생할 우려가 다분히 존재하고 있음으로 항만 접안의 경우, 안전관리시스템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연구하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around 100 hazardous substance loaded ships go in and come out of Yeo-su Port, Southern Coast, they cause and may probably cause small and large ship accidents in coming alongside the pier every year, so this study would research into a safety management system in case of ships coming alongside t...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상 데이터

  • 사례들은 살펴보면 당시 상황들을 파악할 수 있으므로 사고 예방 차원에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총 6건의 사고사례로 접촉사고 2건, 긴급요청 1건, 유조선 좌초 사고 1건, 소형어선 어망손괴 1건, 선박 충돌사고 1건으로 빈번히 발생하는 사고사례들이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