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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륜/레일 작용력 측정을 위한 스트레인 게이지 응용기술 원문보기

한국정밀공학회 2004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요약집, 2004 May 01, 2004년, pp.176 - 176  

함영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오택열 (경희대학교)

초록

21세기 고속철도시대에 진입하면서 차량고속화에 수반하여 주행안전성 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문제로 가장 중요한 탈선의 현상이 있다. 철도에 있어서 탈선은 대형사고로 직결되기 때문에 결코 쉽게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며, 철도가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 상대적인 장점으로 내세울 수 있는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반드시 차륜과 레일 사이에서 발생하는 상호 작용력을 측정하여 탈선가능성을 평가하여야만 한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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