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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 Gain을 이용한 SPMSM의 속도제어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peed Control of SPMSM Using the Variable Gain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04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논문집(1), 2004 July 01, 2004년, pp.15 - 18  

이정환 (부산대학교) ,  조수억 (부산대학교) ,  김철우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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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표면 부착형 영구자석형 동기 전동기(SPMSM)의 가감속과 부하 변동에 따른 속도 특성 향상을 위해 실제 속도와 부하 토크 관측기를 통한 부하 토크를 입력 변수로 설정하여 가변 이득 조절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제안된 알고리즘을 증명하기 위해 여러 운전 조건에서 기존의 이득 시스템과 가변 이득 조절 시스템을 비교하여 제안된 알고리즘의 효용성을 검증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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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부하토크(Load torque)를 추정하기 위해 최소차원 관측기 이론을 도입하였다. 방정 식(5)의 발생 토크를 식(6)의 전동기의 기계방정식 에 대입하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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