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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전동기의 고속 운전 영역에서의 전류 제어 안정화에 대한 연구
A Research on the Stability of the Current Controller at High Speed Region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05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논문집, 2005 July 04, 2005년, pp.424 - 426  

임정식 (서울대학교 전기, 컴퓨터 공학부) ,  설승기 (서울대학교 전기, 컴퓨터 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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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 속도 영역이 넓은 응용분야에서 극수가 많은 전동기를 설계하는 경우, 고속 운전 영역에서는 동기 좌표계 회전 주파수가 샘플링 및 스위칭 주파수에 가까워진다. 이 경우 하위 전류 제어 회로(inner current control loop)가 불안정해지면서 전류가 발산하는 현상이 발생한다. 본 논문에서는 전동기의 고속 운전 영역에서 하위전류 제어 회로가 불안정해지는 이유를 분석하고, 기존에 쓰이던 전류 제어기의 구조를 개선하여 고속에서도 전류 제어를 안정화시키는 방법을 제안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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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전동기의 고속 운전 영역에서 하위전류 제어 회로가 불안정해지는 이유를 분석하고, 기존에 쓰이던 전류 제어기의 구조를 개선하여 전류 제어를 안정화시키는 방법을 제안한다. 그리 고모의 실험(simulation)과 실험을 통해 제안한 방법을 검증한다.
  • 본 논문에서는 고속에서 하위 전류 회로가 불안정해지는 이유를 분석하고, 고속에서도 전류 제어를 안정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모의실험과 실험을 통해 제안된 방법 중 상호오차적분 비간섭 비례적분 제어기를 사용하면서, 능동마찰항에 예측 전류를 사용하는 방법이 가장 나은 성능을 보여준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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