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유통학회 2005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5 May 20, 2005년, pp.21 - 39
Moon, Ju-Hee (Master of Art in International Business, University of Florida) , Suh, Yong-Gu (Sookmyung Women's University)
지난 10여 년 동안 국내외 소매 유통산업은 급격히 기업화, 대형화, 국제화되고 있다. 본 연구는 첫째, 소매산업의 성장에 따라서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스토어 브랜드(Store Brand)의 개념과 영향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정의하고 있다. 둘째, 글로벌 소매기업의 지난 10년간 주요 업태별 매출 순위와 성장추이를 고찰하여 글로벌 경제안에서의 소매산업의 위상을 확인하고 있다. 섯째, 스토어 브랜드의 가치평가와 스토어 브랜드의 이미지 축정과 관리에 대한 주요 이슈를 정리하고 향후 연구 과제를 도출하고 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