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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서비스회복전략
Service Recovery Strategies in Internet Shopping Mall 원문보기

한국품질경영학회 2006년도 추계 학술대회, 2006 Nov. 17, 2006년, pp.267 - 274  

김계수 (세명대학교 경영학과) ,  신종섭 (세명대학교 경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reports on a study investigating key attributes of service recovery strategies in internet shopping mall. In theses day, service recovery has received important attention in the service operation management literature. Service recovery involves those actions designed to resolve problems,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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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둘째, 서비스회복 프로세스로서의 사죄, 교정, 보상, 회복속도, 권한위임과 고객만족의 관련성, 고객만족도와 고객 충성도간의 영향력을 알아보는 데 있다. 이를 통해 유망한 서비스 회복전략을 확인하는데 있다.
  • 첫째, 기존 문헌 조사 및 실증조사를 통해서 서비스회복에 대한 만족에 미치는 요인들을 파악하여 서비스 실패와 서비스 회복간의 노력이 경 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가설 설정

  • H1: 심리적인 사죄는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 H2: 교정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 H3: 유형적인 보상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 H4: 서비스 실패에 대한 회복속도는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 H5: 종업원에 대한 권한 위임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 H6: 서비스 회복에서 얻은 만족은 고객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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