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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2007 Nov. 15, 2007년, pp.291 - 296
배철용 (자동차부품연구원 에너지부품연구센터) , 김찬중 (자동차부품연구원 에너지부품연구센터) , 권성진 (자동차부품연구원 에너지부품연구센터) , 이봉현 (자동차부품연구원 에너지부품연구센터) , 장운성 (대동하이렉스 기술연구소) , 이준우 (기아자동차 기능시험3팀)
This study presents the evaluation process for door module. Its objective evades the resonance generated at module plate due to the operation of window regulator motor. For this study, the design improvement process is composed of experimental methods having three steps. First step is modal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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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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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듈화 부품에는 어떤 형태가 있는가? | 그중 가장 많은 경우가 동일한 성격과 성능을 지향하는 부품들을 모듈화시켜 개발하는 경우를 들 수 있다. 현재 이러한 모듈화 부품으로는 샤시코너모듈, 현가시스템의 모듈화 실드 도어 모듈화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하지만 이러한 모듈화 부품은 기존의 각 단품들을 모아서 조립하는 어셈블리 형태의 부품이 아닌 전혀 새로운 개념의 부품들로 개발되어지는 경우가 많다. | |
자동차 도어모듈은 어떤 방식으로 조립 효율성과 원가절감에 대한 효과를 거두고 있는가? | 따라서 이에 대한 다양한 평가기술의 개발도 동시에 이루어져야만 한다. 이중 자동차 도어모듈의 경우, 외부판넬(outer panel)과 내부트림(inner trim) 사이에 모듈 플레이트를 구성하여 모듈 플레이트에 윈도우 레귤레이터, 래치, 스피커 등 다양한 구성품을 집적시킴으로써 조립 효율성과 원가절감에 대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도어모듈화 부품의 소음 및 진동 측면에 대한 표준화된 평가기술은 현저히 부족한 상황이며, 각 업체별로 개발환경에 부합하는 각각의 평가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상황이다. | |
근래에 자동차 부품의 기술개발이 다양한 형태로 개발되어지는데 그 중 가장 많은 경우는 무엇인가? | 근래의 자동차 부품의 기술개발은 경량화, 조립효율성의 향상 및 원가절감을 위하여 다양한 형태로 개발되어지고 있다. 그중 가장 많은 경우가 동일한 성격과 성능을 지향하는 부품들을 모듈화시켜 개발하는 경우를 들 수 있다. 현재 이러한 모듈화 부품으로는 샤시코너모듈, 현가시스템의 모듈화 실드 도어 모듈화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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