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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2007 Nov. 15, 2007년, pp.369 - 374
하성훈 (인하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최승복 (인하대학교 기계공학부) , 유원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This paper presents yaw vibration control performances of railway vehicle featuring controllable magnetorheological damper. A cylindrical type of MR damper is devised and its damping force is evaluated by considering fluid resistance and MR effect. Design parameters are determined to achieve desi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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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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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동형 강제 조향 방식의 문제점은? | 하지만 이 방법은 구조가 복잡하고 고비용, 신뢰성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다. 이와 같이 기존의 조향시스템의 가장 큰 문제점은 차량과 대차의 주행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대차와 윤축 사이에 필요 이상의 높은 강성에 있다. | |
조향 장치란 무엇인가? | 조향 장치란 직선선로에서의 고속 주행안정성을 유지하고, 곡선통과시 곡선선회성능을 향상시키는 장치로 레일에 대한 차륜의 공격각을 줄여 부드러운 구름접촉을 증대시켜 횡압을 감소시키는 원리로 작동한다. 철도 차량에서의 조향 장치는 외부 구동에너지의 유무에 따라 비강제방식과 강제방식으로 나뉘며, 비강제 방식에는 자기 조향 장치(self-steering mechanism)와 자기조절형 조향 장치(self-energizing steering mechanism)가 있다. | |
철도 차량의 동특성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인자는 무엇인가? | 철도 차량의 동특성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인자로는 주행장치인 대차의 구성요소와 관련된 대차의 1, 2 차 현가장치, 차체와 대차간의 지지장치, 윤축질량, 선로조건, 그리고 운행속도 등을 들 수있다. 이들 인자의 특성에 따라 차량의 동적 성능을 대표하는 승차감, 주행안정성, 조향성 등에 영향을 받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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