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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2007 Nov. 15, 2007년, pp.375 - 380
성금길 (인하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최승복 (인하대학교 기계공학부)
This paper presents optimal design of controllable magnetorheological (MR) shock absorbers for passenger vehicle. In order to achieve this goal, two MR shock absorbers (one for front suspension; one for rear suspension) are designed using an optimization methodology based on design specifications 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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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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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 유체는 무엇인가? | 최근에는 ER(electrorheological) 및 MR(magneto-rheological) 유체를 이용한 반능동형 현가장치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ER 유체는 전기장(electric field)에 의하여 상변화가 일어나는 지능유체로서 반응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차량용 쇽 업소버(1)를 비롯하여 엔진마운트, 브레이크/클러치, 밸브 등 각종 응용장치에 적용하려는 시도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
차량의 동적 성능을 향상하기 위해 사용되는 ECS가 가지는 한계는 무엇인가? | 자동차의 승차감과 조종안정성은 쇽 업소버를 포함한 현가장치에 의하여 확보될 수 있는 차량의 동적 성능이다. 이러한 동적 성능을 향상하고자 모터 혹은 유압밸브 등을 이용한 ECS(electronic control suspension)가 적용되고 있는 추세이나, 비연속적인 댐핑력, 구조의 복잡성 및 고가 등의 이유로 보편화 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에는 ER(electrorheological) 및 MR(magneto-rheological) 유체를 이용한 반능동형 현가장치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
ER 유체를 적용하려고 하는 차량 장치로 무엇이 있는가? | 최근에는 ER(electrorheological) 및 MR(magneto-rheological) 유체를 이용한 반능동형 현가장치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ER 유체는 전기장(electric field)에 의하여 상변화가 일어나는 지능유체로서 반응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차량용 쇽 업소버(1)를 비롯하여 엔진마운트, 브레이크/클러치, 밸브 등 각종 응용장치에 적용하려는 시도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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