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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07년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2007 Nov. 15, 2007년, pp.923 - 928
신달흔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 배성윤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 유동규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 강구태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 권오영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The rattle noise originated from the oil-pump system was issued in developing an engine. In this paper, the major concerning factors for rattle noise are analyzed and the NVH developing process is summarized. The main factors are the tip clearance of inner/outer rotor, the clearance between oil pu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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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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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틀소음은 어떻게 개선 가능한가? | 래틀소음은 오일펌프계를 구성하는 각 부분의 간극, 내.외접 로터의 간극 및 치폭(Tooth width) 축소를 통한 무게(Mass) 저감을 통하여 개선 할 수 있으며, 화인 소음은 로터의 치형(Profile) 최적화, 로터 치폭 최적화를 통한 오일압 저감 및 오일펌프 입.출구단의 형상 최적화를 통하여 개선이 가능하다. | |
엔진의 오일펌프계의 역할은? | 엔진의 오일펌프계는, 엔진 각 부의 윤활 및 냉각을 위해, 오일 팬에 고인 윤활유를 빨아올려서, 크랭크 샤프트, 캠 샤프트, 피스톤 등의 베어링이나 섭동부에 압송하는 역할을 한다. 오일펌프 작동 과정에서는 내. | |
고효율의 오일펌프 개발을 위한 유동량 증대를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가? | 유동량 증대를 위해서는, 로터의 치와 치사이의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여 오일팬 내의 오일 흡입 능력을 최대화하고, 오일압의 급격한 변동을 피하는 구조를 채택하며, 맥동을 저감하여 원활한 입출구부의 유동을 확보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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