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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08년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2008 Apr. 17, 2008년, pp.795 - 800
이화수 (르노삼성자동차) , 박홍철 (르노삼성자동차) , 윤성호 (르노삼성자동차)
The sound transmission loss is a key index to evaluate the acoustic performance of a car-body structure at the high frequency range. From this paper, a new validation method for in-situ sound transmission loss is proposed. First, in-situ sound transmission loss is measured by using PU intensity pro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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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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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차 상태에서 소음투과손실을 구하기 위하여 잔향실-무향실법을 이용하였는데 이를 위하여 어떤 조건을 만들었는가? | 완성차 상태에서 소음투과손실을 구하기 위하여 잔향실-무향실법을 이용하였다. 이를 위하여 차량을 무향실에 위치하여 외부를 무향실 조건으로 만들었으며, 차량 내부 흡음에 크게 기여하여 전/후 좌석을 제거하여 실내를 잔향실과 유사한 조건으로 만들었다. | |
승용차의 엔진투과소음, 타이어소음, 윈드노이즈에 대하여 차체의 소음 차단 성능을 판단하기 위한 주요한 지표로 무엇이 이용되고 있는가? | 승용차의 엔진투과소음, 타이어소음, 윈드노이즈에 대하여 차체의 소음 차단 성능을 판단하기 위한 주요한 지표로 소음투과손실(sound transmission loss)값이 널리 이용되고 있다. 흔히, 잔향실-잔향실법이나 잔향실-무향실법으로 차체 각 부위의 소음투과손실을 구하였으나, 이 방법의 경우, 시험을 위해 차체를 절단하거나 또는 추가로 차체 시험 부위를 마련하여야 하고 시험 설치를 위하여 많은 시간과 비용을 필요로 하며 실제 차량과 유사한 경계조건을 재현하는데 어려움이 따랐다. | |
in-situ 소음투과손실 시험 방법의 장단점은? | 흔히, 잔향실-잔향실법이나 잔향실-무향실법으로 차체 각 부위의 소음투과손실을 구하였으나, 이 방법의 경우, 시험을 위해 차체를 절단하거나 또는 추가로 차체 시험 부위를 마련하여야 하고 시험 설치를 위하여 많은 시간과 비용을 필요로 하며 실제 차량과 유사한 경계조건을 재현하는데 어려움이 따랐다. 이에 비하여 in-situ 소음투과손실 시험 방법은 시험이 용이하여 비용 및 시간을 줄일 수 있으나 이로부터 구한 시험 결과의 신뢰성을 검증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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