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다공정 성형 해석에 의한 자동차 멤버 부품 개발
Manufacturing Automobile Member Part by Multi-Stage Simulation 원문보기

한국소성가공학회 2004년도 제3회 금형가공 심포지엄, 2004 Nov. 01, 2004년, pp.71 - 78  

박춘달 (현대자동차 금형기술개발팀) ,  정완진 (서울산업대학교 금형설계학과) ,  김병민 (부산대학교 정밀기계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ost of member parts have experienced severe springback problems because of their open shape Now it becomes imperative to develop an effective method, which can resolve these problems. However, there remain several obstacles to get accurate estimation of shape error. In analysis, we have to analyze ...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최종 공정인플랜지 공정의 성형 불량으로서는 스 프링백 발생과 플랜지 부분의 국부적 파단 및 주 름을 들 수 있다. 따라서 스프링백 해석은 플랜지 성형이 완료된 후 실시하며, 그 결과를 분석하여 금형의 보정값으로 금형설계시 적용함을 목적으로 한다. Fig.
  • 리어 사이드 멤버 판넬의 스프링 백 현상에 따른 성형 불량은 앞에서 언급하였듯이 벽젖힘, 벽휨, 비틀림 등이 대표적이다. 본 논문에서는 스프링 백 해석을 수행하여 해석 결과를 실제 금형설계에 적용하여 금형을 제작하였고, 그 결과를 평가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