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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mporary Anode를 활용한 안벽계류 선박의 음극방식 설계
SACP System Design for Mooring Commercial Ships Using Temporary Anode 원문보기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2006년도 전기학술대회논문집, 2006 June 22, 2006년, pp.179 - 180  

송향연 (대우조선해양(주) 재료측정연구팀) ,  이상혁 (대우조선해양(주) 재료측정연구팀) ,  한종만 (대우조선해양(주) 재료측정연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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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안벽계 류 조건의 LNGC external hull의 방식 대 책 으로 적 용되는 temporary anode에 의한 SACP system에 대해 해석기법을 활용하여 타당성을 평가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최적의 SACP system 을 구축하고자 하였다.

가설 설정

  • External hull의 CBR(Coating Breakdown Rate)은 신조단계의 건전한 도장 품질을 고려하여 05%로 가정하였으며, bare metal 조건인 Ni-Al-Bronze propeller의 방식 전류밀도는 class rule에서의 규정치인 SOOmA/rr?를 적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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