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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성인용 Brassiere의 한ㆍ일 국가별 품질표시 비교 -인터넷 온라인 정보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복식문화학회 2004년도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대회, 2004 Apr. 01, 2004년, pp.97 - 99  

전미선 (한양대학교 의류학과) ,  이규혜 (한양대학교 의류학) ,  박명자 (한양대학교 의류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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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래지어(Brassiere)는 유방을 중심으로 흉부를 감싸주는 여성용 파운데이션으로 브라(bra), 업리프트(uplipt), 밴도(bandeau)라고도 한다. 또한 브래지어는 유방을 받쳐주고 보호하며, 가슴의 모양을 교정해서 상의의 이상적인 실루엣을 조성해 주는 구실을 한다. 이러한 브래지어는 청결 보호뿐만 아니라 신체보정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여성의 필수적인 속옷으로 최근 현대인들의 생활양식 변화와 소비수준의 향상으로 신체균형에 대한 인식이 대두되면서 아름다운 체형에 대한 관심과 욕구가 강해지고 이로 인해 보정과 기능성을 겸비한 브래지어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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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는 점차 높아지고 있는 브래지어의 소비자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인터넷 온라인 상의 다양한 브랜드 별 현황을 알아보고,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인터넷에서 운영되고 있는 브래지어의 섬유소재, 취급표시 및 기능성에 대한 품질표시 상황을 인접 국가인 일본의 인터넷 온라인 사례와 비교 고찰하여 시판되는 국산 브래지어의 마켓팅 개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 따라서 본 연구는 점차 높아지고 있는 브래지어의 소비자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인터넷 온라인 상의 다양한 브랜드 별 현황을 알아보고,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인터넷에서 운영되고 있는 브래지어의 섬유소재, 취급표시 및 기능성에 대한 품질표시 상황을 인접 국가인 일본의 인터넷 온라인 사례와 비교 고찰하여 시판되는 국산 브래지어의 마켓팅 개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점차 늘어나고 있는 인터넷 온라인 판매 브래지어에 대한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고 인터넷 확산에 따른 국가 경쟁력강화를 위해 국산 브랜드의 개발 방향을 제시하고 온라인 상에서 판매되는 섬유소재, 치수규격, 취급표시 및 기능성에 대한 품질표시 현황을 일본의 사례와 비교, 고찰한 것으로 결과는 다음과 같다. 먼저, 각 나라별 브래지어 브랜드의 인터넷 판매 유무와 인테넷 조사방법의 특성을 살펴보면 한국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곳은 3개사 였으며, 일본은 3개사 모두 홈페이지운영과 인터넷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었다.
  • 본 연구는 점차 늘어나고 있는 인터넷 온라인 판매 브래지어에 대한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고 인터넷 확산에 따른 국가 경쟁력강화를 위해 국산 브랜드의 개발 방향을 제시하고 온라인 상에서 판매되는 섬유소재, 치수규격, 취급표시 및 기능성에 대한 품질표시 현황을 일본의 사례와 비교, 고찰한 것으로 결과는 다음과 같다. 먼저, 각 나라별 브래지어 브랜드의 인터넷 판매 유무와 인테넷 조사방법의 특성을 살펴보면 한국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곳은 3개사 였으며, 일본은 3개사 모두 홈페이지운영과 인터넷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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