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기계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A, 2008 Nov. 05, 2008년, pp.453 - 458
이순욱 (현대모비스 응용기술연구팀) , 구자석 (현대모비스 응용기술연구팀) , 송민수 (현대모비스 샤시모듈설계팀)
Under driving condition, A vehicle experiences various kinds of loads, which brings on the buckling and fracture of suspension systems. Lower control arm (LCA), which consists of 2 bush joints and 1 ball joint connection, is the one of the most important parts in the suspension system. The bush joi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LCA란 무엇인가? | LCA 는 차륜이 고정되는 너클과 차체의 프레임을 연결하며, 너클의 좌우, 전후력을 지지하게 해주는 (삼각형 모양의) 부품으로 차체에는 부쉬를 이용하여 2 곳에, 너클에는 볼 조인트를 사용하여 연결하는 것이 일반적이다.(1) | |
LCA 의 강도 성능을 해석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필요한가? | LCA 의 강도 성능을 해석하기 위해서는 형상, 재료 물성치 및 경계 조건이 필요하게 되는데 LCA 와 차체를 연결하는 고무 부쉬의 특성에 관한 이해에 따라 결과에 큰 영향을 준다. 특히 고무의 비선형성에 관한 부분에 있어서 병진 운동과 회전 운동의 커플링 효과를 들 수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