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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전류 브레이크를 위한 영구자석 배열의 최적설계
Optimal Design of Permanent Magnet Arrays for Eddy Current Brakes 원문보기

대한기계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A, 2008 Nov. 05, 2008년, pp.609 - 611  

최재석 (연세대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 ,  유정훈 (연세대학교 기계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Eddy current is usually generated in material with high conductivity by time-varying source such as AC current and also is induced in the moving source with relative velocity. The contactless magnetic brakes make use of the braking force from the eddy current generated by moving source and currently...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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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전자기원(electromagnetic source)이 움직일 때, 이동 방향으로 모델의 형상(geometry)이 변화하지 않는다면 일반적인 정자계를 위한 지배방정식에 속도와 도전율항을 추가하여 해석함으로써 과도해석을 피할 수 있다. 본 연구는 긴 직선의 레일과 직사각형 형상의 영구자석으로 구성된 단순한 브레이크 모델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정적인 해석이 용이하다.
  • . 본 연구에서는 영구자석의 자화방향을 설계변수로 설정하여 브레이크 시스템의 제동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자화 패턴을 설계하고자 한다. 와전류 브레이크 시스템의 해석은 일반적으로 과도해석과 정적해석으로 분류할 수 있다(2).

가설 설정

  • 여기서 # 은 사용되는 재료의 잔류 자속밀도로 본 연구에서는 Br = 1.35T 의 네오디뮴(neodymium, Nd) 자석을 가정하며, 본 연구의 최적화 문제는 다음과 같이 정식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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