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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기계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A, 2008 Nov. 05, 2008년, pp.1361 - 1366
김성우 (현대자동차 내구신뢰성팀) , 정원욱 (현대자동차 내구신뢰성팀) , 위신환 (자동차부품연구원 신뢰성기술센터) , 김형민 (자동차부품연구원 신뢰성기술센터) , 박성배 (유라코퍼레이션 기술연구소) , 이동훈 (유라코퍼레이션 기술연구소)
Failure mechanism of the poor contact is analyzed on the basis of used connectors and this poor contact of connectors is reappeared by the new forced fretting wear method. As the result of failure analysis and reappearance, fretting wear and corrosion of the contact interface causes the contact re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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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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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터의 전기적인 연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커넥터의 전기적인 연결은 기본적으로 암·수단자의 금속간 접촉으로 이루어지는데,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금속 상호간에 접촉 안정성이다. 이것은 곧 단자의 전기적 신호 안정성을 좌우하게 되는 것이다. | |
단일 차량에 적용되는 커넥터 수는 얼마나 되는가? | 최근 사용자의 안전 및 편의는 물론 차량 성능의 향상을 위한 전장화 추세로 단일 차량에 적용되는 커넥터 수가 400 여 개에 이를 정도로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필드에서의 커넥터 접촉불량으로 인한 각종 센서 및 전장품의 오 동작은 수십 년간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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