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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기계학회 2008년도 추계학술대회B, 2008 Nov. 05, 2008년, pp.2186 - 2191
위재혁 (LG전자(주) DAC 연구소) , 김영수 (LG전자(주) DAC 연구소) , 양대봉 (LG전자(주) DAC 연구소) , 김양호 (LG전자(주) DAC 연구소) , 정용기 (LG전자(주) DAC 연구소) , 류정완 (LG전자(주) DAC 연구소) , 임재범 (LG전자(주) DAC 연구소) , 장영준 (부산대학교 기계공학과) , 전충환 (부산대학교 기계공학과)
An experimental study was performed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swirl condition and secondary air rate on the Ion voltage and CO emission characteristics. In this study, the combustion characteristics were investigated with the variation of swirler diameter, vane angle, suction air rate. The resu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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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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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연료는? | 현재 이용되고 있는 내연 기관, 추진기관, 로켓 엔젠, 산업용 로에 이르기까지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연료는 탄화수소계 연료이다. 특히 가전 산업에서 전기에너지를 비롯하여 천연가스를 이용한 가전제품에서는 천연가스의 연소후 발생되는 유해물질 특히, CO의 문제가 심각하며,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방면의 안전장치를 부착하여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 |
대체 에너지 개발보다 에너지 효율을 증대 시키는 것이 더 타당하다고 생각되는 이유는? | 최근 유가상승으로 인해 대체에너지의 개발과 에너지 효율의 증대가 요구되고 있다. 대체 에너지의 개발은 시간이 필요한 문제라 당장의 대한으로는 부적당하다고 생각되어지고, 따라서 현재의 단계에 있어서 에너지 효율을 증대시키는 것이 더 타당하다고 생각된다. 이는 또 향후 대체 에너지의 개발과 양립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이기도 하다. | |
난류화염의 화염 형태는 자세히 관찰할 시 어떤 형태를 가지는가? | 일반적인 연소기에서의 화염 형태는 연소부하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난류화염이 널리 이용되어 왔다. 그러나 이 화염은 시간 평균적으로는 정지된 형상이나 연소반응이 난류 유동장에서 진행되므로 높은 시간 분해능을 가진 장치를 이용하여 관찰하면 매우 불규칙한 형상이 반복되는 복잡한 형태를 가진다. 여기서 연소의 고부하화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연료와 공기의 혼합을 제어해서 고속 난류중에 화염을 안정화 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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