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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성항행시스템과 성능기반 항법
CNS/ATM and Performance Based Navigation 원문보기

한국항공운항학회 2007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7 June 01, 2007년, pp.18 - 24  

정종철 (아시아나항공) ,  강자영 (한국항공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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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CAO메는 현재 및 미래의 문함요건을만족시키기 위해 세계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새로 문 RNP 개념과 걸차수립의 필요성이 대두하게 되어, 이와 같은 혼란스런 상폼을 더 이상 방치하지 많게 하기 위하여 RNPSOFeSG (Required Navigation PerformancB Special Operations RequirEtnentB Study Group) 동하여오랜 시간메 걸쳐 기존의 WP/RNAV 개넘을새돕게 정립하고, ICAO 표준으로의 함법 동밀을 기하고자 새로운 개념인 걸차들 수립하고 PBN MiuhI 믈 발간하기메 이르렀다 RNPSORSG의 주요 목적은 일반적인 RNP 넘과 RNAV과 RNP와의 기능적 관계성을 이해 하고 점립하여, 룬묭자들의 이익을 위하여 전 세계 메서 RNP와 RNAM의 기능를 조화돕게 사욤하도독 RNP와 RNAV문몀 요구사항을 구분 해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그림 5).
  • 따라서 당국 및 운용사에서는 새롭게 발효된 표준절차인 Performance Based Navigation (PBN)이라는 새로운 개념에 대한 이해와 절차 수립에 대한 준비를 하여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CNS/ATM중 항법 부분의 핵심 요소로 운용되고 있는 RNP/RNAV 절차와 그 개념을 근간으로 새로운 표준 절차로서 발효될 PBN에 대한 개념소개 및 기술적 요소에 초점을 맞추어 새로운 패러다임의 미래 항공교통 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현실적 필요 사항을 조망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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